Wee(우리)와 함께 하는 온라인 생명존중 교육 실시

-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온라인 생명존중 교육 자료 자체 제작·배포 -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 Wee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기간과 순차적인 등교 개학 후에 관내 초··고등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을 함양시키고 교원들의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Wee(우리)와 함께 하는 온라인 생명존중 교육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주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은 원격 수업용 생명존중 교육 영상 자료를 자체 제작하여 관내 초··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 교육자료는 관내 초··고등학교 온라인 수업에 활용하고, 등교 개학 후에도 원격 생명존중 수업을 병행하는 데 목적을 둔다. 영주Wee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Wee(우리)와 함께 하는 온라인 생명존중 교육으로 대체하여 실시하기로 하였다.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박은옥(영주Wee센터장)온라인 개학으로 매년 실시하던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교육을 하지 못하지만, 영주Wee센터에서 제작한 원격 수업용 생명존중 교육자료를 관내 학교에서 적극 활용하여 자살예방과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뿐만 아니라 이 온라인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여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