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중.고등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전국 중.고등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가 EBS FM 라디오 방송으로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고등학생은 69일에서 11일까지, 중학생은 623일에서 25일까지 평가일 11시부터 일제히 실시된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대회의실에서 경산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 29명을 대상으로 제1회 중.고등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평가 시행 관련 문답지 배부 시간준수 문제지 인쇄 보안책임자 지정 등 보안관리 철저 및 시청각 장애학생 평가방법 부정행위 사전 예방관리 대처 등 시행 전반에 대하여 협의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하여 학교방역 소독실시, 등교 전 발열체크 뿐만 아니라 학생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분산하며 영어듣기 능력평가 시 거리두기, 발열검사 실시, 사전 방송점검과 등교중지 학생들에 대한 수행평가 인정점 부여 방침도 경상북도교육청 평가지침에 의거하여 학교별 학업성적 관리위원회를 통하여 결정하도록 했다.

 

영어듣기 능력평가를 마친 학생들은 문제지 대본 정답 음원 파일을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EBS에서 제공하는 무료 해설 강의를 활용하여 재학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