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김현국 청송교육지원청 제37대교육장 부임 예정

-현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학교교육과정 운영 전문가-

▲ 김현국 신임교육장(2020년9월1일자)
▲ 청송교육지원청
[채석일 기자]경북 예천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이 오는 91일자 제37대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한다.

 

봉화 출신인 김현국 신임 교육장은 안동고등학교,1985년 경북대학교 국어교육과, 2001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가족은 부인과 11녀를 두고 있다.

 

김현국 신임 교육장은 지난 1985년 울진 부구중학교에서 첫 교사를 시작으로 봉화고등학교,영주여자고등학교,춘양상고,울진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했으며 봉화교육지원청 장학사,경북교육청 장학사와 경산고등학교 교감, 풍기중학교 교장을 거쳐 20183월부터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 근무해왔다.

 

356개월동안 교직에 몸담아온 김현국 신임 청송교육장은 지난 20183월부터 26개월동안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 재직하면서 탁월한 교육행정 능력을 바탕으로 2019년에는 예천교육지원청이 경상북도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되는데 그 중심역할을 감당, 예천청소년꿈키움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온 교육자로 지역민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김현국 신임 청송교육장은 “맑고 청정한 하늘아래 우뚝선 푸른 소나무처럼 깨끗한 도시 청송에 부임하게된 것을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한다.청송군의 브랜드인 산소카페처럼 청송교육에 무한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청송의 모든 지역민,교육가족들과 함께 청송교육의 나래를 펼칠 것이다.”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20189월 제36대 청송교육장으로 부임해 그동안 자연을 노래하는 희망 청송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청송교육을 위해 힘써온 김기한 교육장은 구미 신평초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한편 91일자로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는 문경교육지원청 권혜자 과장이 부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