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처음학교로 컨설팅실시  

【경산=권성옥 기자】경상북도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10월 26일(월),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강당 및본관 컴퓨터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 및 안정적인 유아모집 지원을 위한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 처음 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연수는 영남대학교 윤재희 교수의‘개정 누리과정과 교사의역할’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실시한 원격수업 우수사례 발표와 변경된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전달, 아동학대 예방교육 처음학교 주요내용 등으로 진지하게 진행되었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유치원의 안정적인 유아모집을 지원하기위하여 입학관리 시스템 처음학교로 모집요강 및 자료 탑재에 대한 유치원별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또한 유아모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를 배부하여 호응을 얻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유치원현장에 꼭 필요한 연수와 처음 학교로 컨설팅을 하루에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연수와 컨설팅을 계기로 더 신뢰받는 유아교육 실현과 공정한 유아모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놀이중심·유아중심 개정 누리과정이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하며“안정적인 유아모집을 위해 필요시 계속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