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학부모 회장협의회와 정책협의회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9월 17일(목), 교육장실에서 경산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단과 2학기 정기협의회를 개최하고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들의 건의사항과 학부모 교육 참여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시 학부모회장 협의회는 경산시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학부모회장 등 6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8월총회를 통해 회장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관내학교의 학부모회장들을 대표하여 학부모 자원봉사단 운영, 학부모 모니터링등 다양한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학부모 회장협의회는 학부모들을 대표하여 경산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 등을 모아건의하고, 특히 코로나로 인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등에 대한학부모들의 염려와 기대 등을 여과 없이 교육청에 전달하였다.
경산시 학부모 회장협의회 회장인 장산중학교 학부모회장은“교육청에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에 늘 귀 기울여 주어서감사하다. 앞으로 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학부모 학교 참여에 앞장서고 경산교육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이용만 경산교육장은“학생들이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경산 학부모 회장협의회가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새 희망 경산 교육에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