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송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 개최

삶의 힘이 자라는 늘 푸른 청송교육 실현

[청송=채석일 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1월 20일(수) 유·초·중등 학교 교장선생님과 업무 담당자 및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삶의 힘이 자라는 늘 푸른 청송교육 실현』을 위한 2021 청송교육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전년도 청송교육 교육실적 영상으로 시작하였다.

2021 청송교육은 2021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을 바탕으로 학교별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특히 중점사업으로 [든든한 지원, 탄탄한 학력, 늘푸른 성장]의 학생 맞춤형 청송 학력 탄탄 학습 안전망을 구축하여 진행 계획이며 특색 사업으로 『늘 푸른 청송에서 따뜻한 사람을 키우다』로 정하였다. 청송교육은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공동체 활동으로 청송 얼을 내면화하고 최첨단 인프라와 연결된 온라인 컨텐츠를 개발하여 초연결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청송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현국 교육장은 “2021년에는 「영과후진(盈科後進): 물이 흐를 때는 구멍을 가득 채운 뒤에 나간다는 뜻」의 가르침을 새기며 코로나19가 가져온 아픔과 교육격차를 매우고 새로운 청송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활동 지원에 모든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 고 당부했다. 특히 2021년 학교지원센터의 출범으로 ‘선생님들을 학생들 곁으로’ 보내어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교육의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