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지원업무 안내 및 소통을 위한 학교 방문 학교와 더 가까이, 선생님과 더 가까이
[청송=채석일 기자]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 학교지원센터(청송-edu무지개센터)는‘청송-edu 무지개센터 사용설명서’를 발행하여 2월 마지막 주부터 3월 둘째 주까지 지원업무 안내 및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서 듣기 위한 학교 방문 소통주간을 시작한다.
이는 학교지원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활발한 운영을 위하여 학교를 방문하여 지원업무 사용설명서(홍보리플렛)를 배부하고 지원센터 업무에 대한 세부 설명회를 하고 있다. 또한 허심탄회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선생님들의 다양한 소리를 경청하여‘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학교지원센터는 선생님과 함께’라는 청송-edu무지개센터 대표 문구를 실천 중이다.
특히 학교들은 청송-edu무지개센터 40여 가지 지원 내용 외의 “독서활동 프로그램 지원, 학교 통폐합 지원금 처리 지원, 유치원 돌봄 프로그램 및 방과후학교 강사 지원, 유치원 체험학습을 위한 체험처 발굴, 초등학교 스쿨버스 지원, 방역업무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요청이 있었으며 향후 학교지원센터는 전체 학교의 요구를 수합하여 추가 지원업무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지원센터는 홈페이지 에듀-119, 학교별 위촉된 교감, 교사 무지개모니터단을 통해 다양한 경로로 학교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선생님들이 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안이다.
이경옥 청송교육지원청학교지원센터장은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학교지원센터는 선생님과 함께”라는 가치를 늘 실천하여 2021년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