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경산아카데미 3월부터 강좌 시작

경산시, 입시전문 유명 강사 초청 『2022년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가져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3일 경산하양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하양여자고등학교 고3 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도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강좌는 입시전문가 차상로 강사의「2022학년도 대입, 주요 이슈 분석 및 수험생 대비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참석한 학생들이 바뀐 입시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좌 내용은 2022학년도 수시 요강 분석, 정시요강 분석을 중심으로 현 시기에서 수험생들이 대입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과 의·약학 계열과 교육대 분석 순으로 진행되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강좌에 참석한 학생들은“코로나19와 달라진 입시 전형 때문에 크고 작은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로 2022학년도 대입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었다.”면서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최영조 경산시장은“이번 입시 설명회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달라진 입시정보 부족으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대입 정보와 더불어 주요 이슈 및 수험생 대비 방법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신중하게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아카데미는 3월 교육(차상로)을 시작으로 4월 인문학(서경덕), 6월 경제(존 리), 9월 미래트렌드(김승주), 10월 역사(신병주) 분야의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는 물론 변화되는 사회를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등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경산아카데미」는 별도의 수강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한 무료강좌로, 자세한 문의는 경산시 평생학습과(☎053-810-5388~539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