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날개치듯,한층 업그레이드 된 예천 미래교육! 2021‘예천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학교와 마을이 어우러진 멀티미디어 온마을 학교등 운영 실시-

[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26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학동 예천군수,이학승 예천교육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예천미래교육지구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예천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공동위원장 예천군수,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는 지역사회의 민·관·학 다양한 주체 참여를 통한 협력체계 강화 및 예천미래교육지구사업의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참여와 소통을 통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성됐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인사들로 구성된 예천미래교육지구 운영 위원 소개와 사업 경과보고,마을교사 소감 발표,2021 예천미래교육지구사업 정책 방향 제시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 예천미래교육지구 3대 주요 사업으로는 소통과 협력의 ‘에천교육거버넌스 구축’ 지역 특성을 반영한 ‘예천특화교육과정 운영’학교와 마을을 잇는 ‘예천마을교육공동체운영’등으로 특히 민·관·학이 협력하여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마을-학교 결합형 ‘예천 온마을 학교’를 운영 함으로 학생들에게 교육,문화,예술등 다양한 분야의 멀티미디어 미래 교육이 실현된다.

이학승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 예천미래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만나 행복한 예천의 꿈나무들이 그들만의 날개를 펴고 훨훨 날아갈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김학동 예천군수는 “앞으로의 교육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유기적으로 움직일 때 발전할 수 있고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이 미래의 일꾼을 키우며 지역을 풍요롭게 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예천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회가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우리 군에서도 아이들의 교육에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