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청소년수련원, 2021'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채석일 기자]영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권영대)은 2021영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김명자 영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이종우 팀장을 비롯 이필훈 지원협의회 위원장을 포함 18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오전10시30분 영주시청소년수련원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이필훈 위원장(부석초등학교 교장)과 사회복지기관, 청소년기관, 언론, 의료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구성 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는 수련원 방과후아카데미 권기웅 팀장의 사회로 신임위원 위촉장 전달,위원소개에 이어 권영대 원장의 인사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개,2020년평가결과보고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련원에서는 2020년도 방과후아카데미 평가에대한 결과 보고와 2021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현황보고와 추진방향등을 보고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난 한 해 위축된 수련원 전반에 관한 내용과 2021년도 청소년 수련활동에 대한 계획 논의와 함께 영주시(시장 장욱현)를 비롯한 지원협의 모든 기관들의 협력을 구하기도 했다.

이필훈 지원협의회위원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학구재와 지락재등을 통해 성장하고 지역에 받은 만큼 나눌 줄 알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청소년들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기성세대들이 관심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영주시에서 지원을 받아, 농.산어촌 및 다문화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기회제공, 학습 프로그램지원,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소년수련원(054-633-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수련원은 2020년도 여성가족부와 청소년 활동진흥원의 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각종 분야별 평가(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의 안전성, 시설 운영 발전)등 각 분야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최우수 시설로 인정 받았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