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 청송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4.10.~4.23.) 행사 운영 -

[청송=채석일 기자]청송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책 속의 한 줄’ 이벤트, 일일체험 행사, 잡지 & 책 나눔, 홍보 기념품 배부 등 즐거움이 가득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964년부터 개최해 온 대규모 독서 캠페인이다. 매년 4월 12부터 18일까지 1주일 정도의 기간 동안 전국의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청송도서관은 올해 8개의 행사를 준비했다. 내 인생의 책 속 한 구절을 응모하는「‘책 속의 한 줄’ 이벤트」,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을 위한 도서관 퀴즈 이벤트, ‘SNS 북스타그램 #해쉬태그 이벤트’ 등을 운영하여 봄을 맞은 지역주민 모두가 도서관을 찾고 책 읽기를 즐기는 계기를 도모하고자 한다.

어린이를 위한 일일체험 행사로 4. 10.(토) 오후 2시에 ‘레터링 원목 독서대 만들기’를 마련하였고, 4. 13.(화) 오전 10시에는 성인 대상 ‘가죽공예 카드지갑 만들기’를 운영한다. 체험 신청은 4. 1.(목)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청송도서관 양인범 관장은 “도서관이 준비한 다양한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