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 개최

경산교육지원청(이용만 교육장)은 2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학교체육 패러다임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2021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2021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은 ‘운동하는 모든 학생, 공부하는 학생선수’라는 정책 추진목표에 따라, 「학교체육교육 내실화」,「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학교체육 네트워크 운영 및 인식 개선」의 4대 중점과제가 제시됐다.


이번 연수는 학교체육의 기본방향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19사태에 따른 학교 체육활동의 변화와 최근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 운동부 사태에 따른 새로운 학교체육의 패러다임을 모색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중심에 학교 체육교육이 있다. 이번 전달 연수를 통하여 변화되는 학교체육 정책 방향을 탐색하여 경산교육 비전인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구심점이 되기 위해 체육교사들이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