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학부모회장협의회 조직,임원 선출-
[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4일 교육청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학년도 에천군학부모회장단협의회』를 조직했다.
학부모회는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2019. 12. 26.)가 제정되어 2020년부터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에서 설치·운영되고 있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현안에 대한 의견수렴, 정책 제언과 학교 교육에 대한 참여와 지원활동을 하는 학부모회장단 자치기구이다.
협의회는 앞으로 예천지역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및 학교 운영에 대한 의견 제시, 학교와 학부모의 유기적 소통과 학교교육과정운영의 신뢰성 확보,학부모회의 위상확립 및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지역 내 학부모 의견수렴 및 교육현안 모니터링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여병태 장학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이학승 교육장 인사말에 이어 ‘더소통연구소’대표 조기년 강사의 특강과 2020년 학부모회장 인사,2021년 학부모연합회 임원선출 및 협의회 현안 토의 순으로 마무리됐다.2021년 학부모연합회 회장으로는 대창고등학교구수남 학부모회장, 부회장은 용문중 이현숙 학부모회장,총무는 예천중 이종희 학부모회장이 선출됐다.
이학승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부모회의 교육활동 참여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구축에 힘써 예천교육이 더 발고 희망찬 교육이 되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21예천군학부모협회장으로 선출된 구수남 회장(대창고등학교)은 ‘학교, 학부모, 교육청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19 위험 없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예천교육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