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넘어 성장으로, 교사 품에 아이를 안다! 청송청, 2021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초등 교원 직무연수 실시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6월 16일(수) 교원 22명을 대상으로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2021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초등 교원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2021년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초등 교원 직무연수는 초등학교 교원의 과정 중심 평가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평가의 객관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는 목적으로 2018학년도부터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본 연수 미이수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집합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연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연수 지원단인 부남초등학교 교사 배소라, 이전초등학교 서정희 선생님의 강의로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의 이해와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 수립, 과정 중심 평가 평가도구 개발 및 실행, 학생 성장을 위한 평가 결과 활용 등의 내용으로 4시간 동안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청송초 교사 ***는 “동료 선생님들과 과정중심 평가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직접 평가 도구를 제작하면서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의미있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성장과 배움의 정도를 측정하여 평가하는 과정중심평가로의 평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이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평가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평가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