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1학기말 학교장 회의 개최

-여름방학 대비 학생생활교육 강화 및 2학기 안전한 등교수업 협의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7월 5일(월) 오전 10시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강당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원장과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1학기말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름방학 대비 학생생활교육 운영 방안을 안내하고, 학교별 여름방학 계획에 이를 반영하여 학생들이 보람 있는 방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 방역, 교육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2학기 등교수업과 관련해서는 1학기에 이미 관내 전체 학교가 등교수업을 진행한 만큼 더 촘촘한 방역을 위해 학교의 의견을 수렴하여 2학기에도 관내 모든 학교에서 안정적인 학사운영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전면등교 후 학교폭력 사안이 증가하고 있어 경산교육지원청 박준석 변호사가 개정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사안 처리 절차와 학교폭력 예방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한 학교는 원격 상담 및 필요시 현장 방문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용만 교육장은 1학기 동안 안정적인 학사운영에 힘써 준 학교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여름방학과 2학기에도 충실한 학생 생활교육과 촘촘한 방역을 바탕으로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 신나 경산교육’ 실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