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전임상담원 상담사례 개념화 연수 ‘함께 나눠요~우리 아이들의 고민을’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는 2021년 11월 3일 수요일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 내 Wee센터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상담사례 개념화 연수’를 실시했다.
‘New-Start 전임상담원 상담사례 개념화 연수’는 2021년 New-Start 프로그램에 의뢰된 학업 중단 위기 학생들에 대한 전임상담원들의 상담 사례를 발표 후 진행 과정상의 소감과 고충 및 앞으로의 상담 방향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이에 대해 정신과 전문의가 심리적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전임상담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책임감 있고 진정성 있는 상담이 학업 중단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의 마음에 감동과 학교생활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어 전임상담원으로써 역할에 보람을 느꼈고, 학생들이 학교에 다시 적응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욱더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필요성을 느꼈다’라고 하였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전임상담원분들이 체계적인 사례연수를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하여 이에 필요한 전문적인 상담기법 및 모든 여건을 제공하여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