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청소년꿈키움’자랑스런 예천인, 호명면 내신2리 출신 재구 출향인 제라(주) 신장희 대표 기업을 찾아서~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과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부(지부장 채석일)는 4일 관내 초.중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견문을 넓히고 기업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꿈키움기업탐방은 예천 호명면 내신2리 출신 재구 출향,예천신당초등학교,대창중.고등학교를 졸업,내고향 선배님이신 신장희 회장의 기업을 방문해 섬유제품생산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등 산업현장을 둘러보며 직업세계에 대한 견문을 넓힌데 이어 ‘선배님과의 대화의 시간’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매년 실시되는 ‘예천청소년꿈키움’은 올해 2021‘꿈키움으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예천출신 선배님이 운영하는 기업체의 생생한 현장을 둘러봄으로써 내고향 선배님에대한 존경심과 애향심 고취를 비롯한 기업의 사회공헌과 취업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 경영인의 꿈을 갖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실시됐다.
이날 아침 탐방을 향해 출발전 아이들을 격려하기위해 찾은 김학동 예천군수는 아이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고 지금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가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지울 수는 없다.오늘 내고향 선배님 기업을 찾는 여러분들의 미래가 예천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학승 예천교육장은 이날 아이들과 함께 탐방현장을 방문,견학,체험을 함께하면서 “책 한권,글 한자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처럼 이런 체험과 견학이 아이들의 미래를 더 밝게 한다.아울러 고향 선배를 찾아서 함께 고향을 생각하고 진로를 찾아가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느끼게 될 것이다.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해 아이들에게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방문기업인 (주)제라(대표이사 신장희)는 대구광역시 소재 블라인드 원단과 완제품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블라인드 전문 기업으로 세계50여개국에 수출,지난 2018년 제55회 무역의 날에 500만불 수출의 탑을 대통령으로부터 수상한 우수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날 학생들은 기업체의 현황 설명과 함께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연구시설 등 생생한 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 학생은 “생생한 현장을 둘러보며 회사 운영과 기업 경영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열심히 공부해 한 회사를 이끄는 멋진 CEO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권혜자 예천교육지원과장,김영준 용문초등교장,엄상일 호명초등교장,이상진 은풍초등교장,김석호 예천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이 함께 아이들과 참여하며 아이들에게 힘을 실어줬고 아이들 또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더 열심히 탐방에 임했다.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부(지부장 채석일)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고향 선배님들의 기업을 순차적으로 탐방,기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직업관을 갖도록 기업체 견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예천청소년꿈키움탐방은 201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세계를 체험하게 하고 올바른 진로.직업관을 고취하고자 진행되고있다.
이날 아이들을 직접 인솔하며 견학설명을 진행한 신장희 대표는 지난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 1주년 기념행사에서 "대회 당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둔 대한민국 육상 대표선수들에게 식사와 선물을 제공하여 선수들의 사기를 높여 국무총리로부터 '국가 사회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회사 운영과 별도로 재구 예천군민회장을 역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서구협의회장을 역임했던 신장희 대표(호명면 내신2리)는 어버이날이면 매년 고향 마을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정성껏 차려드려 고향 어르신들로부터 이 시대 보기드문 효성이 지극한 젊은이라는 칭찬이 자자하다.
(주)제라의 연혁=1990 해성섬유, 해성텍스타일 설립, 1991 한국생활용품 시험연구원 품질보증업체 선정, 1998 성서산업단지 이전(생산라인 증설)
2001 생산라인 증설, 2005 해성텍스타일 유럽지사 설립(유럽 브랜드 해성 유럽 Ltd. & co.KG), FIRST BRAND 비앙비체(BIENBICHE) 런칭, 2006 SECOND BRAND 제라(Xera) 브랜드 런칭, 2007 제라(Xera)중국 진출~~이현산업단지 이전(생산라인 및 물류, 제품전시장 증설), 2009 자체 텐타 가공 설립, 2011 제라(Xera) 남미 시장 진출, 제라(Xera) 러시아 시장 진출, 2012 제라(Xera) 인도 시장 진출, 제라(Xera) 미국 시장 진출, 제라(Xera)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2013년 (주)제라 법인 설립, 2014 제라(Xera) 중동 시장 진출, 2016 제직 생산 설비 증설~~텐타 가공 최신식 설비 교체, 2017 ICT융합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완료, ISO 9001, 14001 인증, 벤처기업인증, 이노비즈인증 획득, 제직 생산 최신식 설비 증설, 텐타 가공 최신식 설비 추가 증설, 2018 미국 UL 그린가드 일반 / 골드 인증, 2019 스마트공장 업종별 특화사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