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새 경북도연합회장에 경주협의회장 이상용씨 선출

김석호 예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수석부회장으로

[채석일 기자]7일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에 따르면 12월2일 제주도에서 열린 ‘2021년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회에서 지난5월 경상북도연합회장으로 당선되 임기를 이어온 김정식(상주시협의회장)회장의 사임으로 인한 보권선거에서 경주시협의회장인 이상용 회장이 당선되 남은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이상용 신임 경상북도학교운영연합회장

그로인해 회장단 선출을 새로이 한 결과 예천군협의회장인 김석호 회장이 수석부회장으로 선임 됐으며 2022년 4월까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하게 됐다.
▲ 임종식 경북교육감과 이상용 신임회장

이날 연합회장으로 당선된 이상용 회장은 개인사정으로 임기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사임하는 김정식 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 “비록 얼마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새롭게 도약하는 우리 경북학교운영연합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혼자걸어가는 길이 아닌 함께 손잡고 경북교육 발전에 날개를 달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과 김석호 수석부회장

또한 수석부회장 김석호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때 큰 역할을 맡은 이상용 회장님을 도와 우리 경북학교운영연합회가 똘똘뭉쳐서 활기차고 희망찬 경북교육환경을 세우는데 징검다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석호 수석부회장은 예천군 은풍면 출신으로 지난2020년 예천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을 맡아 소임을 다했으며 올해도 연임으로 당선, 관내 모범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는등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꾸준히 성실.봉사. 헌신하는 40대 젊은 인재로 소문나있다.

한편 신임 이상용 경북도연합회장은 현재 경주디자인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맡아 소임을 다하고 있으며 경주시 학원연합회장등 지역 교육발전에 열정을 쏟아붓고있어 훌륭한 교육자로서 주변 칭찬이 자자하다.

2021년 새롭게 선출된 경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회장단 명단

▲회장=이상용(경주) ▲부회장 △김석호(수석,예천) 김기석(청송) 이주희(경산)▲사무국장 이원호(영천) ▲감사 △정택배(김천) △김종민(울진)


▶이상용 신임 경북도연합회장 프로필◀

현)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회장
경상북도 학원연합회 대외협력위원장
경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경주시 학원연합회 회장
경주시 고교평준화 추진위원장

경주시 현)
교육행정협의회
학구조정위원회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아동친화도시조성추진위원회
학교체육지역협의회
수강료조정위원회
미래교육지구협의회
우리마을 진로교육협의체 협의회
미래인재기르기지역협력단 칭찬본부위원회
경주디자인고 운영위원장
현곡지구 아파트입주자대표 사무국장
새마을 협의회
국제교류회
경주 백인회

전)금장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화랑중학교 운영위원장
전)경주교육지원청자율정화위원장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