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초등학교 다문화 예비학부모 취학설명회 개최-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가희)은 1월 17일(월) 19시 청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2022학년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다문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의 행복한 1학년 이렇게 도와주세요” 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학부모 취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취학설명회는 청도교육지원청과 청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연계하여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다문화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로 자녀의 학교생활 조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 1학년 교육과정, 가정에서의 부모님 역할, 신학기 준비물 안내 등을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 의사소통이 서툰 학부모를 위해 이중언어강사가 통역을 지원해주고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개발한 6개 언어로 번역된 ‘우리아이의 행복한 1학년 이렇게 도와주세요’ 라는 교재를 사용하여 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홍**학생의 어머니 투오르다린은 “강사로 오신 현직 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과 1학년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학교생활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들으니 궁금증과 두려움이 조금 완화되고 자녀교육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가희 교육장은 “사랑스러운 자녀가 유치원(또는 어린이집)을 마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 자녀가 초등학교에 잘 적응하여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의 관심과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오늘 취학설명회가 자녀들의 학교생활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