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2 경산교육계획」설명회 개최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 4대 시책, 19개 과제 제시-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1월 17일(월)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관내 학교장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 경산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먼저 2021년 경산교육 주요 실적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22년 경산교육계획을 발표하여 참석한 학교장에게는 경산교육 계획을 이해하고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할 의지를 갖는 시간이었다.

2022년 경산교육의 비전은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으로, ‘아이신나’는 ‘아이들이 신난다’는 의미와 함께 ‘배우는 나(I), 가르치는 나(I) 교육공동체 모두가 신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도전 정신으로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배움이 삶의 기쁨이 되기를 희망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2022 경산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4대 시책과 19개의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제시했으며, 특색사업으로는 ‘미래 역량! 블렌디드 수업으로 디자인하다’와 ‘아이신나! 깨지자(깨달음 지혜로움 자기다움) 삼성현의 얼잇기’를 선정하여 안정적인 블렌디드 수업 정착으로 미래 역량을 함양하고, 삼성현의 얼잇기로 바른 인성을 갖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용만 교육장은 지난해 지속적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경산 교육가족 모두가 블렌디드 수업과 빈틈없는 방역 활동으로 앞서가는 경산교육으로 우뚝서게 해주어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2022 경산교육 비전처럼 교육공동체 모두가 신나는 교육현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