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18일, 예천도서관 대회의실에서 2022년 3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신규교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유.초.중등교사 10명을 임명했으며,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명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임명장 수여, 선서문 낭독, 교육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교사들은 첫 부임지가 기재된 임명장과 축하 꽃다발을 받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한 후 선서문을 낭독하고 교육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신규교사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육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복무 자세 및 중점 교육활동등 교육업무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신규교사인 호명초등학교 조** 교사는 “교직 생활의 시작을 생활근거지인 화순에서 하게 돼 기쁘고, 학생들과 만날 생각을 하니 너무 설렌다”며 발령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준 교육지원청에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학승 교육장은 “교사로서의 첫 출발의 의미를 각자의 마음에 되새기고,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듯 교사로서의 열정을 가지고 학생 교육에 힘쓰며 동료 교사와 함께 연구하고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일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