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 운영보고서 발간 및 배부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동욱, 센터장 김유희)는 2월 21일 『2021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 운영보고서』를 발간 및 배부했다.

이번 운영보고서는 2021년도 운영 활동 보고, 상담실적, 교우관계 향상 및 학교폭력예방 집단교육프로그램, 학교적응지원프로그램, 학교폭력 특별교육, 역량강화프로그램, 홍보 및 지역사회 연계 등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만족도 조사와 함께 평가 및 개선방안을 통해 향후 계획에 반영하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동지역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집단교육, 정신과 자문의,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인 New-Start 등 다양한 교육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아이들과 직접 대면하는 기회가 줄어서 아쉬움이 크지만 대면 및 비대면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위기 학생에 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지속해서 학생·학부모·학교 관계 기관의 심리적 불안을 낮추기 위해 노력했다.

프로그램별 활동사진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소감문을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했다. 이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새 학년도의 사업 방향과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