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슈퍼비전 실시

-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심리상담!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Wee센터는 12월 27일(금) 오전, 칠곡Wee센터 전문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2019년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인력 전문상담사 슈퍼비전(6차)』을 실시하였다.

이번 슈퍼비전은 행복디자인심리상담센터 박명희 센터장을 슈퍼바이저로 모시고,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스스로 발견하지 못했던 내면의 힘을 함께 찾아 북돋우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찾는 방법에 관한 슈퍼비전이 이루어졌다.

사례를 발표한 전문상담사는 “내담자가 어려움을 호소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니, 심리적으로 내담자와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라며 성장에 대한 기쁨을 나타내었다. 또한 “내담자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믿고, 상담자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변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상담방향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었다.

칠곡교육지원청 정철현 센터장은 “개인적 차원의 행복 뿐 아니라 공공 조직문화 속의 개인이 사회와 소통하고 가정과 일터의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 사회적 행복을 만들 수 있도록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