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영양(교)사 협의회 개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우리가 책임진다.”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5월 10일(화), 청송교육지원청 2층 소의회실에서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및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영양(교)사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변경되어 운영되는 학교급식 운영평가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여 학교 현장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한다.

세부 협의 내용은 △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를 위한 학교급식 위생점검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검사 결과 공유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관리 방안 △코로나19 관련 학교급식 운영방안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방안 등이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시는 영양(교)사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수요자가 만족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청송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제공을 위하여 5월 16일부터 6월 말까지 관내 전체 조리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