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 나 우리함께 」친구들과 함께해요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비사업학교에 “너, 나 우리함께” 사회성향상 집단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너, 나 우리함께” 프로그램은 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신청 공모를 통해 관내 7교, 총 13학급(곡강초, 대송초, 신광초, 연일형산초, 장기초, 포항초, 장기중)이 선정되었으며 5월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학교 일정에 따라 8차시씩 지원한다.
팬데믹 시대의 학교생활에서 나타나는 원활하지 못한 교우관계와 혼자 학습하고 스마트폰에 의지하게 되는 학생들의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고, 학생들의 즐거운 교육 회복 기회 제공과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 학교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강사는 늘품심리상담교육센터 소속의 상담사이며, 프로그램 내용은 무의식 속 불안 찾기, 강점 강화 작업, 자신의 내적자원 돕기, 친구들과 화합하여 얼굴 그리기 등 학급 구성원 전체가 함께 활동하는 미술·놀이치료 위주의 프로그램이다.
5월 12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포항초 6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이런 활동을 왜 하는거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니 친구들의 속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나의 모습을 좀 더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이 즐겁고 만족스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지원, 심리상담 지원, 맞춤형 긴급복지지원 등 아낌없는 교육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