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학생대표와 만남의 시간 마련
청송교육지원청은 19일 영덕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및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하여, “우리 안에 청송의 미래! 그대들이 주인공”이라는 슬로건으로 청송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3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리더십캠프를 진행했다.
학생자치회를 이끌어가는 학생들이 모여서‘내 고장 청송교육의 미래 지향적인 가치를 공유’하고 ‘글로벌 리더가 갖추어야 할 품성’등을 주제로 분과별 토의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서로 공유했다.
교육장은 학생들의 토의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평소에 학생들이 궁금한 것들에 대한 질의응답,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느끼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교육지원청에 건의하는 순으로 교육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김현국 교육장은 학생들에게‘청송의 선조들은 어질고 지혜로와 나라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 몸을 던져 나라를 구한 의로움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술인과 문인을 많이 배출한 고장인 만큼 학생들은 미래의 리더임을 자각하고 리더로서의 청송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생활하기, 내가 먼저라는 생각으로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되기’등을 당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육장과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리더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토론을 통해 리더로서 해야 할 역할을 생각하게 되며, 학교에서 학생 자치활동을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리더십이 배양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