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예천학생오케스트라 캠프 및 연주회 개최

예천학생오케스트라(단장 이학승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는 2022학년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8.2~8.4일까지 대창고등학교 청운관에서 예천학생오케스트라 여름 캠프 및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오는 9월 3일 개최되는 영호남 교류 음악회(청소년 관현악 어울림 한마당, 예천군문화회관) 준비를 겸한 캠프 및 연주회였다.


영호남 교류 음악회는 영남지방을 대표하여 예천학생오케스트라가 선정되어 연주를 준비한 것이다.


코로나19가 확진자가 늘어나는 현상으로 염려스러웠지만, 방역에 각별한 신경을 쓰며 캠프와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주회는 예천 관내 중 ․ 고등학교 7개교의 단원들과 단장, 예천군청, 예천교육지원청, 대창고등학교의 지원 속에 그간 연습한 것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학승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폭염과 어려운 상황 속에 캠프와 연주회 준비를 한 단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악기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캠프와 연주회에 참가한 이〇〇군은 다가오는 연주회의 활동으로 예천학생오케스트라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우리 예천지역이 악기의 맑고 밝은 소리와 함께 정서적으로 더욱 풍성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연주에 힘쓰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