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독도지킴이동아리 학생 및 교원 대상 독도 연수 실시

2022 우리 땅 바로알기 찾아가는 독도 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12월 9일(금) 호명초등학교 및 예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독도지킴이 동아리 학생,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우리 땅 바로알기 찾아가는 독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 우리 땅 바로알기 찾아가는 독도 교육은 독도 의용군 수비대기념관 관장 조석종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독도 수호 의식과 독도를 지키기 위해 애쓴 독도 의용군 수비대의 업적을 알아보며 현재 우리가 지켜야 할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독도 교육에 참여한 호명초등학교 독도지킴이 동아리 학생은“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독도를 지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애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가 먼저 독도의 중요성을 알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세계적으로 알려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2022 우리 땅 바로알기 찾아가는 독도 교육을 주관한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자라나는 학생들과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원들에게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고 수호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장차 우리 땅 독도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독도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