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예천군의회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3년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토끼해를 맞아 군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2022년 예천군의회를 향한 변함없는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도 쉽지만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종식되지 않은코로나 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고유가, 고물가 등으로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알기에,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한 제9대 예천군의회는“열린의회! 듣는의정! 뛰는의원!”이라는 슬로건으로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민생현장 곳곳을 다니며 군민 한분 한분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그 뜻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올해에는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를 군민의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민 경제의 활력을 찾기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 대안을 찾아 군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맞이할 수 있도록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금년 6월에는 제20회 예천아시아 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6만 군민과 40만 출향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져 육상 도시 예천의 명성을 세계에 알릴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합니다.

또한, 호명면의 읍 승격을 위한 추진위원회가 발족을 하고,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 개관, 남산공원 일원 관광 자원화 사업 등 각종 기반 조성 사업으로 신도시와 원도심의 행정 수요를 모두 충족시켜 정주여건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금년 예천군의회도 주민을 대표하는 참된 지방자치가 구현될 수 있도록 의원 모두가 초심을 잃지 않고 겸허한 자세로 군민과 늘 함께 하며 그 뜻을 군정에 반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 1.
예천군의회의장 최 병 욱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