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 함께 만들다!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1월 19일(목) 2시부터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천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영천교육의 주요업무 계획 홍보와 함께 2023년부터 새롭게 사용하게 될 영천교육지표를 발표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 새 지표는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이며 별의 고장 영천의 지역 특색을 담은 영천교육으로 어울림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익히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미를 체득하며 그 안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교육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천교육지원청은 2023년 영천교육의 지향점인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4대 시책방향을 정하였다.
이를 통해 삶과 연계한 배움중심 수업으로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배움이 있는 교육과정’과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도록 지원하는‘꿈이 되는 미래교육’을 운영하며 교육공동체의 품 안에서 희망을 찾는‘따뜻함을 더하는 학교’를 운영하고, ‘새로움을 더하는 교육 지원’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원)장은 각 시책별 주요 업무 계획을 꼼꼼하게 살피고,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함께 실행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원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롭게 발표한 영천교육지표의 의미가 학교 교육활동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2023 영천교육계획 추진을 통해 인성, 지성, 감성이 조화로운 미래인재를 키우는데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