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2023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 업무 담당자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5월 31일(수)에 관내 초·중·고등학교 인성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지원청 다온누리실에서 「2023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 연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담당자 연수회는 5명의 운영 위원들이 도전 과제별 상세 안내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2023 교육장 인증제의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도전 과제별 신청 방법, 도전 내용, 인증 절차와 기준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질의·응답 등 상호 소통의 시간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교육장 인증제의 이해도를 높혔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이○○은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업무 담당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또 교육장 인증제에 대해 학부모들의 문의가 있을 경우 담당자로서 안내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했다.

양양교육지원청의 2023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는 『해달뫼 별따기 프로젝트』라는 부재로 실시가 되고 있다. 이는 관내 초3~고2 학생을 대상으로 작은 별 반딧불이 아이들(인문), 각별한 독도 수비대(인문), 별천지 영양 지킴이(봉사), 특별한 우리 영양 속으로(체육) 등 총 4개 도전과제 중 1개 이상을 학생 스스로 선택하여 도전하는 프로그램으로 5월부터 운영이 되고 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2023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를 통해 영양 지역의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미래 인재로 학생들이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