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인사업무 사용자 연수 실시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7월 3일(월)에 경산교육지원청 멀티미디어실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원)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인사업무 사용자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기존에 사용 중인 나이스 시스템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적용되어 학교 현장에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6월 21일부터 개통된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에서 ‘교원인사’ 영역에 대한 실무능력을 높이고자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인사 매뉴얼을 통해 인사기록, 임용발령, 복무, 호봉, 계약제교원 등 학교 교원인사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실습형 연수로 진행하면서, 시스템 초기 정착단계에서 발생하는 오류나 문의사항 등을 공유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남산초등학교 교감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목적대로 학교 현장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또한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더욱 개선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의 중요한 인사업무를 처리하는 교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새로운 4세대 지능형 나이스 도입 초기에서 나타나는 여러 오류 사항이 빨리 개선되어 현장에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