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구미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2024 구미교육!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024년 1월 18일(목) 오전 10시 30분에 새마을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2024 구미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자원봉사자회, 구미안전자원봉사자회, 학생선도단 등 관계자 13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성희 교육장은 인사말과 함께 2023 구미교육 주요 성과를 테블릿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2024 구미교육 슬로건‘디지털로 누리는 새로운 교육’을 실감케 하였다.

이어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비전 아래‘삶을 담은 교육과정’,‘힘을 키우는 미래교육’,‘모두를 품는 따뜻한 학교’, ‘혁신하는 교육지원’네 가지의 교육 방향을 2024 구미교육 시책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2024 특색교육으로 배움의 깊이를 더하는 ‘질문이 있는 수업’과 따뜻함을 더하는 ‘어울림 인성교육’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깊이 있는 배움을 실현하는 학습자 주도형 수업과, 삶과 세상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맞춤형 인성교육을 실현하여 모든 학생이 미래 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희 교육장은‘모든 학생이 자신의 역량과 잠재성을 발휘하여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