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체험센터 주말개방 위탁 운영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3월 21일(목) 대한적십자봉사회 상주지구협의회와 유아교육체험센터 주말 운영에 관한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상주유아교육체험센터는 오는 4월 13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주말개방을 통해 관내 및 인근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와 학부모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유아교육체험센터의 활용도 및 만족도를 제고 할 예정이다.
유아교육체험센터의 주말개방은 상주 관내 놀이시설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줄이며 저출산 및 인구유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상주교육지원청과 대한적십자봉사회 상주지구협회의 주말 운영에 관한 위탁 협약은 교육청에서는 유아들에게 최적화된 놀이시설을 제공하고 대한적십자 봉사회에서는 운영인력을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상주시 유아교육에 이바지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상주지구협의회 정영주 총괄 관리자는 유아교육체험센터의 주말운영에 상주지역 청소년 적십자(RCY) 학생이 참여함으로써 봉사의 의미와 보람을 찾고 상주시민을 위한 놀이·휴식공간의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상주교육지원청 박은옥 교육장은 금번 위탁 협약을 통해 놀이시설이 부족한 상주 관내 및 인근 유아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시설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