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2026 영주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 ‘배움을 즐기고, 재능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키운다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택)은 1월 22일(목) 영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학교운영위원회장, 학부모회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영주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영주교육의 비전과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선비 육성’을 비전으로, 배움을 즐기는 사람, 재능을 펼치는 사람,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을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꿈을 찾는 지성, 끼를 키우는 감성, 배려와 나눔의 인성, 힘을 북돋우는 협성을 4대 중점 정책으로 제시하고,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기초학력 보장과 맞춤형 성장 지원, 학생 주도 수업과 평가, 진로·진학 연계 교육, 미래전환교육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학생이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고, 각자의 재능을 발견·확장하며, 공동체 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미래교육지구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계획을 통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한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향도 함께 안내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탐구 중심 교육과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용택 교육장은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영주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를 길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