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당선인, “친환경 바이오‧백신산업 예산확보에 최선 다하겠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방문, 현장 애로사항과 지역산업 의견 청취

김형동 제21대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안동예천) 당선인은 14일 안동시 풍산읍에 위치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이택관)과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국제백신연구소(IVI) 안동분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친환경 바이오백신산업 중심도시화 사업추진을 통해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김 당선인의 공약을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마련되었다.

 

김 당선인은 이날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기업지원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 당선인은 지난 총선에서 친환경 바이오백신산업 중심도시화 사업 추진을 위해 SK 2백신 공장 유치 백신 관련 중소기업 유치 국립백신산업지원센터 완공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완공 코로나19’ 등 신종바이러스 백신개발 기반 구축을 약속한 바 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이택관 원장은 안동을 비롯해 경북의 새로운 먹거리 산업을 만들고 기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국가예산 확보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 당선인은 연구원 자체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신성장 동력산업 발굴과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에는 예산확보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