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여름방학 대비 코로나19 예방 교육 및 캠페인 활동 실시-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2020년 7월 3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여름방학 대비 코로나19 예방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담임교사가 직접 제작한 퀴즈 형태의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여름방학 기간 동안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개인 청결 및 위생 지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특히, 실내 다중 이용시설의 위험성을 알아보고 여름방학 기간 동안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다짐하였다. 학습 후에는 코로나19 극복과 조기종식 응원 캠페인인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은 ‘강하게 버티자’라는 의미를 가진 전세계적인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 등을 든 사진을 촬영하여 SNS에 올리는 형태의 캠페인 활동이다. 동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스테이 스트롱’메시지를 뱃지로 제작하여 앞으로 가방이나 생활 속에서 사용하며 개인 위생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가고자 약속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뱃지를 직접 만들고 나니 손 씻기를 더 하고 싶어진다.”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실천 의지가 높아졌다고 이야기 하였다. 6학년 전○○ 학생은 “어서 백신이 개발되어 전 세계가 코로나19로부터 탈출했으면 좋겠다”며 활동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동성초등학교는 지난 5월 20일 전교생 등교 개학 이후 단 한 건의 코로나 의심 사례 없이 건강하고 청결하게 슬기로운 코로나19 학교생활을 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속적인 개인위생 및 청결 실천과 더불어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