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우리 교실에서 같이 놀아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23일(화) 새벗유치원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반에서 학부모 참여수업과 3층 체육실에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유치원 교육 환경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학부모가 함께 놀이를 하며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놀이 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의의를 두었다.
각 반별로 부모님과 함께한 참여수업은‘바삭바삭 쌀 과자 놀이’, ‘가족 문패 만들기’, ‘도전! 독서 골든벨’,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등 다양한 놀이 체험으로 진행되어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교육이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High-quality fake watches are equipped with Swiss movements. You can possess the perfect uk replica watches from online stores.
The copy rolex for sale online here are at affordable prices. All the collections are available.
참여수업 이후 3층 체육실에서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김형준 병원장님과 함께 ‘소중한 우리 아이, 공부를 잘하기 위한 건강 관리 비법’에 대한 부모교육도 이루어졌다.
참여수업과 부모교육이 끝난 뒤 부모님께는‘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33일, 하루 6분의 기적-쓰고 마음에 담는 부모의 필사’란 책을 선물함으로써 부모에게 주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 그리고 현명한 부모가 되는 마음가짐과 비법을 전해주었다.
부모님과 함께 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엄마가 유치원에 와서 좋아요.”,“아빠랑 같이 가족문패를 만드니까 더 멋지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며 즐거워했고, 학부모 참여수업 소감록에는 “아이와 추억이 하나 더 생겨 너무 좋아요.”,“유치원 생활이 궁금했었는데 직접 보니 궁금증이 해결되었어요”,“유아에게 놀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남겼다.
우수경 원장은 “학부모 참여수업과 부모교육을 통해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와 가정과 연계하여 아이들에게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