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교급식관계자위생·안전교육-
【청도=권성옥】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8. 10.(월) 13: 30 청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조리사(원) 약 50명을 대상으로 2020년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학교 급식의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 급식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없는 일터를 구현하는데그 목적이 있다.
첫 번째 시간에는 (사)한국식품안전협회 이성훈전문 위원이‘집단급식의 위생관리’로 집단급식소에서 발생하는 주요 식중독 사례와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강의가 진행되었고 두 번째는 경상북도교육청 천재원 강사의 학교 급식소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위험 요인과 주요 사례 및 예방법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청도 교육지원청 건강증진 담당의 학교현장에서 코로나19 대응법과 학교급식 안전사고 예방 및 업무 전달순으로 진행 되었다.
김금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업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의 건강과 영양을 책임지고 있기에 우리의 아이들이 마음 놓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고 노고를 치하했으며,“깨끗한 학교급식과 안전사고 없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