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특수교육대상학생신나는여름계절학교

-아이들의행복이넘치는계절학교-

청도=권성옥 기자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청도군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하여 810일부터 824일까지 10일간 특수교육 대상학생 총 8명을 대상으로2020년도 특수교육 대상학생 여름계절학교를 개설운영한다.


 계절학교의 운영은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에게 방학동안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자립능력과 사회적응 기술능력을 신장시키고, 학부모들에게는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가정생활의 안정을 도모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여름 계절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인권교육 등을 실시하고, 코로나 관련하여 전염병 예방교육, 사회적 기술능력신장을 위해 지역사회 기관방문, 청도 레일바이크 등의 체험학습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체육활동도 포함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공예활동과 제빵체험, 요리교실 등도 포함되어 있다.

 

 김금주 교육장은무더운 여름날에 친구와 선생님과 함께하는 여름 계절학교를 통하여 더위를 이겨내고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존감 향상과 자립심을 키울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방학이 되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관련하여 예방수칙을 강구하여 전염병을 예방하고, 프로그램 중 안전에 유의하여 실시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당부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