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 창의·융합 교육을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학교장 회의 개최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휘)921()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고등학교 46개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2학기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사항에 맞춰 오전 10시에는 유·초등 학교()장 회의를, 오후 3시에는 중·고등 학교장 회의로 2회 분산 개최하였다. 손 소독, 발열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는 자리 배치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시작으로 91일자 교육공무원 인사이동으로 새롭게 영주 교육 가족이 된 김광휘 교육장, 김성완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하여 초등 4, 중등 1명의 학교장과 신규 임용 장학사 2명은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회의에서는 추석 전후 코로나-19 대비 방역 강화를 위한 당부, 학교 밀집도 완화 운영에 따름 온라인 학습 지원, 다중이용시설 및 학교 밖 청소년 생활지도, 긴급돌봄 운영, 아동특별돌봄 지원 협조, 2학기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등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영주교육 핵심 추진 과제를 전달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선비 육성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가졌다.


김광휘 교육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창의·융합 교육으로의 전환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각종 교육 및 연수 운영, 학교 업무 정상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이 시기에 교육 가족 모두가 집단 지성을 발휘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