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영주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에 첫 포효를 울리다!

-랩 경연 및 락페스티벌,300여 참가자 코로나19 방역철저 및 자기관리속에 실시해-

[채석일 기자]2020년 영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그 첫 번째 어울림이 울려퍼졌다. 첫 번째 공연인 ‘랩 경연대회’와 ‘락&댄스 페스티벌’이 24일 오후2시 영주중앙시장 상설무대에서 열렸다.

▲ 홍성숙 영주시아동청소년과장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주최하고 영주시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위축되어 펼치지 못했던 영주청소년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場으로 진행됐다.

매년 실시해온 '영주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 1단계상황 속에 참가자들의 발열체크,손소독,마스크착용등을 비롯 영주시립병원에서 앰블런스를 대기하는등 철저한 방역시스템속에서 실시됐다.
김성완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이날 어울림마당은 안동MBC 정소영아나운서의 사회로 권영대 영주청소년수련원장의 개회사,홍성숙 영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의 축사,김성완 영주교육지원과장의 격려사에 이어 ‘2020 영주청소년 랩 경연대회’와 ‘청소년 락앤댄스 페스티벌’로 마무리 됐다.
The Waggles 축하공연
랩 경연대회는 서울예술대학생을 포함한 밴드그룹 ‘The Waggles'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옥대초등학교5학년 임건태 학생의 랩을 서두로 7명의 랩스타들의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300여 청소년 관중들은 환호와 함께 갈채를 보냈다.

이어 시작된 ‘락&댄스 페스티벌’은 영주관내 8개학교 청소년 동아리(대영고 TONE외7개)가 참여 밴드와 댄스등의 화려한 무대를 펼치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펼치지 못했던 그들의 끼를 마음껏 펼치며 참석한 300여 청소년들의 갑갑했던 마음을 시원하게 씻어준 ‘꿈과 열정’의 무대의 날개를 펼친 한마당 잔치였다.

영주시는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면서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힐링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권영대)을 새롭게 변모시키며 청소년들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 노력하고청소년전용 문화공간으로 음악활동실,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DVD감상실, 인터넷실, 도서열람실, 동아리방, 창작공예실 등 다양한 공간이 있는 영주시청소년문화의 집을 운영하고 있다.

▲개회사를하는 권영대 영주청소년수련원장
영주시 홍성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이 행사의 취지는 지역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성화와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마당 잔치가 늦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황리에 이루어 지게됨을 감사하다.향 후 영주시는 더욱 청소년 여러분들 곁에서 새롭고 신나고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다.오늘의 주인공은 여러분 이다.여러분 모두에게 파이팅을 외친다.”고 말했다.

또한 권영대 영주시청소년수련원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분이 설 자리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오늘 이 잔치로 인해 코로나19도 사라지고 청소년 여러분이 환하게 웃는 그 날이 올 것을 믿는다.오늘은 여러분들이 잠시나마 학업 스트레스를 잊고 본인들의 끼와 욕구를 마음껏 펼쳐보는 시간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랩 경연 대상 수상 황태수 제일고3

공연내내 자리를 뜨지않고 끝까지 지켜본 영주교육지원청 김성완 교육과장은 “우리 영주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을 보며 그들의 열정이 느껴져 감동적이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더욱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 마련과 주민들과의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해줌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7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2020영주청소년 랩 경연대회’는 대상에 영주제일고등학교3학년 황태수 학생이 금상에 영광고2학년 진홍민,은상에 안동상지대학교1학년 김찬진 학생의 수상을 비롯, 전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20영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11월7일 오후2시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0영주청소년트로트대회’와 ‘행복영주프리마켓’을 개최하며 많은 참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영주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yjytc.kr]를 참고하거나 수련원 633-6600으로 연락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