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나눔 실천,“참!좋은 사랑의 밥차”김장나누기!

- 대한적십자사 북부동봉사회, 김장나누기로 더불어 나눔 실천하다!

【경산=권성옥 기자】대한적십자사 북부동봉사회(회장 임점숙)는 지난 19일 임당1동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참!좋은 사랑의 밥차”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아래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적십자사 북부동봉사회 회원 등 30여 명이 김장 재료 준비부터 양념 만들기, 속 버무리기 등에 참여하여 직접 담근 맛깔난 김장김치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120박스(1박스/7kg)를 배부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북부동봉사회 임점숙 회장은 “김장김치가 겨울 내내 어르신들의 맛있는 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이 차가운 현실에 좌절하지 않도록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영주 북부동장은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마음을 나눠준 대한적십자사 북부동봉사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행복한 사랑의 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북부동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인복지회관(관장 김성수)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매년 3월부터 11월 말까지 주1회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읍면동 경로당을 다니며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김장나누기 행사로 대체되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