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원예활동을 통한 정서 함양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

- 경산초, 전교생 대상 정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초등학교(교장 김연옥)는 12월 7일(월) ~ 12월 14일(월)까지 일주일간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두드림 원예활동을 통한 정서 함양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론 중심의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원예활동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생명 존중 의식을 기르고 정서 순화 및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운영했다.

먼저 첫 번째 활동으로 나만의 다육 정원 만들기 활동을 하며, 직접 화분에 식물을 심어보고 이름을 지어 이름표도 붙여주면서 식물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두 번째 활동으로 다양한 장식을 활용하여 스칸디아모스리스 만들기 활동을 하며 미적 감수성을 기르고, 플라워 아트와 관련 있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박○○ 학생은 “평소 교과서에서만 보던 식물을 직접 보면서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나만의 화분이 생겨서 뿌듯하고 식물을 잘 키워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초등학교 김연옥 교장은“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소질을 발견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며 긍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