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수준·교사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경산=권성옥 기자】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12월 16일(수) 경산교육지원청 1층 강당에서 관내 31개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을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학교교육과정은 국가수준·지역수준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학교 여건·실태·요구사항·전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결과 분석 등을 토대로 학교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작성되는 학교교육의 근간이다.
오늘 연수에서는 “2021 학교수준·교사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이라는 주제로 2015 개정 교육과정, 경상북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에 대해 살펴보고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절차와 방법, 유의할 점 등 업무담당자들이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교육과정 담당자로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며 교육과정과 관련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길 희망했다.
이용만 교육장은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해야 하는 일이며 특히 이를 이끌어가는 연구부장교사에게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다.” 라며 지속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