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K-PACE센터, 김장김치 나눔

- 대구대학교 K-PACE센터(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 김장김치 70통 기탁

대구대학교 K-PACE센터(소장 김화수)에서는 23일 하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70통을 비롯하여 라면 5박스, 생수 500ml들이 100개, 마스크 50매를 기탁하였다.

K-PACE센터는 대구대학교 평생교육원 산하에 설치된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으로 2011년 3월에 개교하여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김장김치는 발달장애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치로, 평소 도움을 받던 학생들이 도움을 주는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이웃에게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게 되어 더욱 의미를 가진다.

김화수 대구대학교 K-PACE센터 소장은 “김장봉사를 통해 학생들은 보람을 느끼고,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희망 한 포기를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2017년도에 이어 다시금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를 기탁해 준 대구대학교 K-PACE센터와 학생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꾸준히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