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채석일 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1월 4일(월) 온라인 새해맞이 행사와 함께 2021년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청송-edu 무지개센터』 출발을 선언하고 정식으로 학교지원 업무를 시작한다.
‘선생님들을 아이들 곁으路(로)’ 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무한 감동 A·S, 지속적인 지원, 개선하고 혁신하는 학교(무지개)라는 비전으로 정식 출범을 하는 2021년『청송-edu 무지개센터』는 학교교육활동 지원, 학교현장 지원, 학교인력 계약 지원의 3개 주요 분야, 그 아래 각 7개(총 21개)의 학교지원 업무를 선정하여 집중 지원하게 된다. 또한 교원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가장 지원 요청이 많았던 3개 항목 ‘소규모학교 연합 학교설명회 지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업무 원스톱(인도~퇴직까지) 지원, 평가기간 중 1학년 자유학기 활동 지원’ 등을 선정하여 특색사업으로 운영함으로서 학교가 체감하는 실질적인 업무 경감의 길(路)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집중 지원하는 주요 업무 외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긴급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365일 항시 대기, 지원할 『청송-에듀 119팀』을 운영하여 학교 현장의 맞춤형 지원으로 무한 감동 A·S 의 꽃을 피울 전망이다. 2021년 청송교육지원청은 『청송-edu 무지개센터』와 함께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 행정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학교지원의 플랫폼 역할이라는 과제를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홈페이지 『학교현장소통함』을 통해 지속적인 학교 지원 업무 발굴과 즉각적인 업무개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교육장은 “『청송-edu 무지개센터』를 통해 교원 업무 경감의 실질적 성과를 이루어 교사들은 편히 아이들 곁에 머물고 학생들의 꿈은 영글어 가는 학교가 되도록 무한감동 서비스, 지속적 지원으로 학교는 개선하고 교실에는 수업혁신이 일어나는 명실상부한 학교지원센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