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계약직 교원 채용선정 지원 , 맞춤형 심사로 만족 올리고, 부담 내리고!

[청송=채석일 기자]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 학교지원센터(청송-edu 무지개센터)는 2월 8일부터 2021학년도 계약직 교원 채용선정지원을 위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실시한다.

학교지원센터는 교원의 휴직, 파견 등으로 발생한 결원을 보충하는 계약제 교원 채용 업무에 대한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제 교원 채용 지원을 시작한다.


이는 관내 유·초·중학교가 홈페이지 플랫폼을 통해 지원 신청서만 제출하면 학교지원센터가 기간제 교원 모집, 공고, 심사, 호봉획정까지 업무를 대행해주는 것으로, 학교는 최종 선정된 자와의 최종 계약업무만 진행하면 된다.

특히 면접 심사항목 및 질문지에 학교의 요구내용을 포함시키도록 심사계획을 유연화하였으며, 또한 해당 학교에 기존 임용경력이 있었던 자가 서류 심사상 최종대상자일 경우 면접 심사를 생략하는 등의 절차 간소화를 시도하는 심사의 혁신을 꾀하였다.


이에 대한 일선 학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2월 8일 파천초등학교 기간제 교사(초등 특수) 채용선정 심사를 시작한다. 1명 채용에 6명의 지원자에 응시하였으며, 서류심사에서 합격자 발표까지 공백없는 진행으로 학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