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초 ‘화사(花寫)한’ 비대면 졸업식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남천초등학교(교장 성애주)는 코로나19 감염 상황 지속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2월 9일(화) 2020학년도 제87회 졸업식을 꽃과 사진이 함께한 ‘화사(花寫)한’ 비대면 졸업식을 실시했다.

졸업생들은 가정에서 학급 밴드를 통해 학교생활 모습이 담긴 동영상, 교육감님의 졸업 축하 영상, 졸업생 및 재학생 인터뷰 영상 등을 시청했다. 그리고 10시부터 3명씩 30분 간격으로 배정한 시각에 맞춰 개별로 학교에 와서 운동장에 꽃과 사진으로 장식한 포토존에서 영예로운 졸업장을 받고 졸업기념 촬영을 했다.

포토존은 졸업을 맞이하는 6학년들을 축하하는 남천교육가족들의 마음을 담은 예쁜 꽃과 6년간의 교육활동사진으로 장식되어 화사함과 감동을 주었다. 졸업생 A학생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졸업식마저도 비대면으로 한다고 하기에 많이 우울했는데 졸업영상과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감격스런 졸업식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했다.

졸업생 학부모 B는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 진행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가정과 학교를 연계하여 특별한 졸업식을 마련해 주신 남천초등학교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졸업생과 학부모님의 감사인사에 남천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