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배움으로 내일의 꿈을 키워가는 학습 코칭의 첫 걸음-
【경산=권성옥 기자】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21년 3월 11일(목)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 경주, 영천, 청도, 고령지역의 학습코칭단 41명의 위촉식과 신규 코칭단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연수회를 진행했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경산을 거점으로 경주, 영천, 청도, 고령 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습 부진의 원인을 진단하고, 학습 코칭 및 상담을 통해 학습 능력을 기르는 다중지원 시스템을 운영한다. 특히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통해 기초학력 부진학생 202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실현을 위하여 3월 29일(월)부터 순차적으로 학습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상담교사가 학습코칭단에게 학습클리닉센터에 대해 안내하고, 학습상담사가 학습코칭에 필요한 프로그램 소개 및 자료 등을 안내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습코칭 경력이 많은 윤병직 선생님은 신규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학습코칭단의 역할과 지도자의 기본자세에 대해서 강의하고, 학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제 사례를 분석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순호(교육지원과장) 센터장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기초학력에 관한 우려가 많은 만큼, 학생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서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